보령시, '행복 걷기'...시민 건강 챙긴다

박명진 기자 | 기사입력 2021/03/03 [14:52]

보령시, '행복 걷기'...시민 건강 챙긴다

박명진 기자 | 입력 : 2021/03/03 [14:52]

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의 우울감 해소 및 건강 증진을 위해 행복 걷기 운동 붐 조성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.

 

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보령시민의 걷기실천율은 24.7%로 전국 40.3%, 충남 34.8%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나 그동안 시는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걷기지도자 206명을 양성하고 걷기 동아리를 운영해왔다.

 

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지난달 옥마근린공원, 대천천 산책로 등에 건강정보안내판 5개소를 설치하고, 특정 지점을 걸으면 스마트폰 앱‘걷쥬’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비콘도 8개소를 설치했다.

 

건강정보 안내판에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, 걷기 전·후 스트레칭 등 다양한 건강정보가 제공되고, 비콘은 ‘걷쥬’앱과 연계해 목표 걸음 수 설정, 걸음시간과 거리 등을 표시해주고 목표달성 시 인센티브 제공 등 동기부여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시는 스마트폰‘걷쥬’앱에 전국스탬프투어 연계는 물론 보령시 커뮤니티를 개설해 매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평일 일만 보 걷기 달성자 50명과 걷기왕 달성자 5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.

 

전경희 보건소장은“걷기운동은 혼자서도 언제든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면역력 향상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우울감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‘걷쥬’앱을 활용해 걷기운동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