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
추석 선물, ‘보령 농수산 특산품’ 인기

조미김, 친환경 버섯, 보령머드화장품, 청정 해산물 등...'저렴, 실속형' 각광

박명진 기자 | 기사입력 2014/08/25 [13:45]

추석 선물, ‘보령 농수산 특산품’ 인기

조미김, 친환경 버섯, 보령머드화장품, 청정 해산물 등...'저렴, 실속형' 각광

박명진 기자 | 입력 : 2014/08/25 [13:45]

▲     © 편집부

38년 만에 가장 빨라진 추석으로 날씨에 영향을 덜 받는 선물세트 구매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충남 보령의 농수산 특산품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.
 
보령에는 전국 최대 명절선물 ‘조미김(맛김)’을 비롯해 보령머드화장품, 친환경 버섯, 청정해산물, 대표 3농 혁신 ‘오메가-3 햄·소시지’ 등 비교적 저렴한 선물세트들로 실속형 선물로 각광받고 있으며, 특히 빨라진 추석으로 더욱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.
 
◆ 푸짐하고 실속 있는 보령산 '맛김’
보령산 맛김은 품질이 좋기로 알려져 있어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, 설과 추석 명절에는 조미김 전체 매출액의 70%가 판매될 정도로 선물세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. 우체국쇼핑에서는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.
(구입문의 : 우체국쇼핑몰 http://mall.epost.go.kr)
 
◆ 맛과 향이 그윽한 ‘보령 친환경 버섯’
공기 맑고 물 좋기로 소문난 보령시 미산면에서 100m 암반수를 이용해 키워진 무공해 친환경 참나무 표고버섯이 서울․경기지역 1,800여개 학교로 납품되고 있어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무농약 건 양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뛰어나 선물세트로 인기가 있다.
 
인기상품으로는 보령친환경 알뜰버섯세트(2만6,000원)와 전국에서 유일하게 판매되는 건 양송이버섯세트(특, 8만원)가 있으며, 3~5만원대의 생표고버섯 선물세트도 절찬리 판매된다.
(보령친환경버섯영농조합법인, www.forestmall.co.kr, 구입문의 010-4449-4272)
 
◆ 받아보는 사람이 좋아하는 ‘보령머드화장품’
보령머드화장품은 1만원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, 비누, 샴프 등 생활용품에서 여성용화장품까지 다양하고 시에서 직접 판매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명절선물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.
 
머드화장품은 보령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보령산 머드를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,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
(보령시 머드사업팀 080-930-2200)
 
◆ 오메가 3가 함유된 돼지고기로 만든 햄․소시지 선물세트
충남도와 보령시에서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신선하고 맛이 좋은 돼지고기를 공급 할 수 있도록 추진한 돼지카페 ‘마블로즈’에서 오메가-3가 함유된 돼지고기를 사용해 정직하게 만든 소시지와 햄이 들어있는 ‘참지음 햄, 소시지 선물세트’가 설 명절을 맞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.
 
추석 선물용으로 소시지 1호 2만9,000원, 햄소시지 1호 4만7,000원에 판매된다.(홈페이지 http://www.happycluster.co.kr, 전화 041-931-8090)
 
◆ 서해바다의 청정 해산물
청정해역인 무창포항 인근 바다에서 어획되는 수산물인 도다리, 백조기, 박대, 우럭, 도미 등 해산물을 반 건조시킨 명품선물세트도 설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.
 
도미, 우럭, 백조기, 강재미 등이 포함된 1~4호 세트는 설 명절을 맞아 10~15% 할인된 가격인 5만 ~ 15만원에 판매된다.
 
광고